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나 일렉트릭 2020 보조금 그리고 가격

CAR

by 달콤키위 2020. 1. 9. 16:33

본문

반응형

코나 일렉트릭 2020이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새롭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해 13,587대가 국내에서 판매되어 2년 연속으로 국내 최고 베스트셀링 전기차에 오른 모델이라고 합니다. 1회 충전으로 406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어서 기존 전기차의 불편한도 해소를 하였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가격은 트림별로 상이한데 2020 모던은 4690만원, 2020 프리미엄은 4890만원으로 이전 모델보다 40만원 가까이 인상이 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코나 일렉트릭 보조금이 제외된 판매가 기준으로 보조금을 받게 될 경우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2020 코나 일렉트릭을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 2020은 모든 트림에 10.25인치의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적용하며,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탑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더 이상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할 때 SD카드를 뽑아서 컴퓨터로 옮기고 하는 수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내비게이션 기능을 더 알아보면 날씨, 엔터테이먼트, 스포츠 등 주요 정보를 분할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급속/완속 충전기 현황, 예약 충전, 주행 가능 거리, 예약 공조 등 기능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 공기청정 모드 탑재로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와 같은 자동차 실내 공기질의 걱정도 덜었습니다. 마이크로 에어필터를 장착하여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등 내부 공기 개선에 많은 힘을 쏟았습니다. 2열 열선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뒷좌석 동승자까지 열선을 이용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여 6가지 색상으로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하였습니다. 초크 화이트, 갤럭틱 그레이, 세라믹 블루, 다크 나이트, 팬텀 블랙, 펄스 레드 색상이며, 내부 시트와 대시보드도 스톤 그레이, 블랙 원톤 중 선택을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컬러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운전자의 운전 피로도를 덜기 위한 기능도 탑재가 되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운전자가 좀 더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의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은 이처럼 뛰어난 상품성으로 2019년 북미 올해의 SUV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는 등 2019년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 그리고 2019년 어니스트 존 어워드 베스트 EV 부분 선정을 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운전자에게도 상품성을 인정받은 전기차로 우뚝 섰습니다.

반응형
♥공감 버튼은 블로그에 힘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