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이파이 공유기 iptime A604G-MU 구매 후기

제품 정보&리뷰/IT기기

by 달콤키위 2018. 11. 26. 10:00

본문

반응형

저희 집에는 몇년전 구매한 유무선 공유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와이파이는 물론이며 랜선을 통한 유선 인터넷도 끊기고는 했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니 그냥 공유기가 노후화되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 8년정도 사용하다 보니 이렇게 운명을 다한거 같아요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이 좋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찾아 보았습니다

아이피타임이 공유기 업체에서는 유명하기 때문에 iptime 와이파이 공유기를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찾은 와이파이 공유기는 iptime A604G-MU라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니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어요

구매한지 한달이 넘어서 리뷰를 적다보니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2만원대로 구매를 했던거 같습니다

이 와이파이 공유기를 선택한 이유는 가격도 착하고 안테나가 4개나 있어서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입니다

그리고 기가 와이파이도 가능한 공유기라는 추천을 받았어요



박스는 어느 와이파이 공유기를 구매하던 똑같은거 같아요

아이피타임은 심플한 포장을 선호하는거 같습니다



뒷면에는 이것저것 많이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저희가 눈여겨 봐야하는 것이 DRAM 64Mbyte이며 5GHz + 2.4GHz를 지원한다는 장점입니다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이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월등히 뛰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사진속 공유기를 잘 보시면 열이 빠져나가는 구멍도 많이 있습니다

본체 하단도 바닥에 직접 닿는 것이 아니라 모서리 4곳이 튀어나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열도 쉽게 빠져서 24시간 켜놓고 있어도 기기에 문제가 생길 염려가 없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랜선 전원선 그리고 설명서와 제품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설치는 설치 도우미 설명서를 읽으시면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를 쉽게 할 수 있어요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가 없어도 가능해요

저도 스마트폰으로 설치를 해서 금방 할 수 있었습니다



랜선 포트는 4개가 있어서 아파트에서 여러 방을 유선으로 잡을수도 있어요

안테나도 모든 방향을 향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방이 많은 아파트나 주택에서 사용하실 경우 와이파이와 가장 멀리 있는 방쪽을 안테나를 향해 놓으시면 되요

하지만 저희집은 와이파이가 주 목적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저 단자만 있으면 되요

여러분도 유선 랜을 설치하지 않을 경우 노란색 포트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치가 마무리 되면 불빛이 들어오고 성공한 것이에요

제가 쓰던 예전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는 화장실만 가면 끊겼는데 안테나가 4개라서 이제는 괜찮습니다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속도보다 몇 배는 빨라진 느낌이에요

정말 예전에 사용하던 것이 안좋은 제품이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가 야구와 유튜브를 스마트폰으로 자주 시청하고 있어요

최근 한국시리즈까지 야구를 스마트폰으로 끊김없이 시청했어요

마지막 사진은 유튜브로 예전에 방송했던 JTBC 마녀사냥을 버퍼링도 없이 시청을 하는 중이에요

기가 와이파이라서 실시간 동영상 시청도 문제 없어요

최근 제 돈주고 구매한 제품 중 베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를 어떻게 지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제가 구매한 iptime 와이파이 공유기인 A604G-MU는 정말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공감 버튼은 블로그에 힘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